일기: 스케쥴이 가장 많았던 하루 🥵
안녕하세요! 다들 오늘 하루 어떻게 보내셨나요? 제 오늘은 정말 다채로운 하루였습니다. 평소에는 다들 재택근무를 해서 회사에 가지 않다가, 오늘은 전사회의가 있는 날이라 모두가 출근했어요. 그래서 다양한 일정들과 활동이 겹치면서 정신없이 지나갔네요. 오래만에 이렇게 일정이 많은 날도 있구나 싶어 기록해두고 싶어졌습니다.
1. 점심 식사
요즘 장마철이라 계속 비가 와서 습하고, 날씨가 좋지 않았는데, 다행히 오늘은 맑았어요. 오랜만에 직원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점심을 먹었습니다. 인턴 분이 추천한 지하에 있는 한식집에 갔는데, 반찬도 푸짐하고 은근히 맛있더라고요. 오랜만에 모여서 그런지 다들 못다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컨퍼런스 다녀온 이야기, 근황, 하는 일은 어떤지.. 등)
2. 즉흥적인 탁구 경기
점심 식사 후에 카페를 갈까 하다가 갑자기 회사 옥상에 있는 탁구대가 생각나서 셋이서 탁구를 치기로 했어요. 놀랍게도 다들 실력이 대단하더라고요. 3명이 번갈아가며 11점 내기로 2판씩 했는데, 커트, 드라이브를 너무 잘하셨어요. 제가 생각보다 실력이 부족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드라이브가 자꾸 공이 떠서 넘어가서 실점을 많이했습니다. 연습을 더 해야겠어요. 🥲
3. 산업안전보건교육
오후 1시 30분부터는 외부 기업에서 진행하는 산업안전보건교육을 들었습니다. (국가에서 주관?) 건강박수 같은 레크레이션이나 재테크 지식(절세 등) 공유 같은 부분은 재미있었는데, 마지막에 연금 보험 상품 가입을 권유하셨는데 개인적으로는 보험보다 미국 주식 투자가 더 매력적이게 보여서 가입은 사양했습니다.
4. 전사회의
3시 30분부터는 전사회의가 있었습니다. 회사의 방향성과 계획, 그리고 우리가 만들어가야 할 조직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어요. 건의사항도 듣고 앞으로의 계획도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5. 저녁 식사
5시 30분에는 우리 회사 합류를 고민 중인 외국인 연구원분과 직원분들과 함께 인도 음식점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식당에서는 카잔 케밥을 처음 먹어봤는데 고기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박사님의 연구실이 제가 학부 때 수업을 들었던 과목의 교수님과 같다는 걸 알고 놀랐습니다. 그리고 대학원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영어로 해주시는데, 발음이 생각보다 좋으셔서 꽤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영어로 대화하는 게 익숙하지 않아 듣기만 하고, 영어로 많은 말을 하지 못한 게 아쉬웠습니다. 영어 말하기를 더 공부해야겠어요. (OPIC?)
"nice to meet you, i'm cheolheeLee"
"i have a question!!"
"how long does it take to publish the paper?"
"is it related with XXX?, there are lots of fund"
"oh yes, yes" (제일 많이 한 듯..)
"my second major is mobility software and AI too."
"See you soon"
"Bye, Bye"
"Good luck"
...
사실 머리에 떠오르는 구체적인 질문은 더 많았지만, 질문할 타이밍이 안맞아서 입으로 뱉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6. NestJS 백엔드 오프라인 스터디
마지막으로 저녁 7시 30분부터는 NestJS 백엔드 오프라인 스터디에 참석했어요. 다양한 배경을 가진 분들과 IT 관련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교통사고를 당하셔서 생사에 기로에 놓이셨다가, 회복하고 나신 후에 코딩을 배우시는 분의 열정에 감동받았어요. 상대적으로 나이 때문에 스터디에 참가하시기 주저하셨지만, 실리콘밸리에서는 50대도 공부하신대요 라고 위로해드렸습니다 👏. 또 "병원 생활 4년 사이에 IE가 사라졌어요"(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말을 "아이가 사라졌다" (아이 실종..!)는 말로 잘못 들어서 웃겼었던!
7. 마무리
이렇게 점심회식, 탁구 대결, 기업교육, 전사회의, 저녁회식, 스터디까지... 정말 많은 일정을 소화한 하루였습니다. 피곤하긴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기억에 남는 하루였네요. 앞으로도 이런 날들이 가끔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산 가족여행 2일차 - 선유도, 채석강, 탁구, 코딩 (0) | 2024.07.16 |
---|---|
변산 가족여행: 2박 3일 여행 후기 - 1일차 (5) | 2024.07.15 |
예비군 교육 훈련 :: 대전 유성구 예비군훈련장 후기 & 느낀점 (10) | 2022.11.24 |